본문 바로가기
iOS/Swift

[Swift/Xcode] 하나의 빌드 설정에 여러 xconfig을 등록하는 방법

by 6cess 2024. 7. 27.

카카오 로그인을 구현하는 와중에 Native App Key, API key 등을 숨기고 싶어

secret 키들을 담고 있는 xcconfig 를 따로 만들어 깃에 업로드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싶었다.

 

문제는 debug, release 빌드 설정에 이미 CocoaPod에서 생성한 xcconfig 파일이 등록된 상태

이 상황에서 두 xcconfig 을 하나의 빌드 설정에 모두 적용하고 싶었다.

 

 

#include

#include 지시자를 사용하면 하나의 xcconfig 파일에서 다른 xcconfig 파일의 내용을 포함할 수 있다.

#include "Pods/Target Support Files/Pods-walkbook/Pods-walkbook.debug.xcconfig"

KAKAO_API_KEY = "APIKEY"

 

 

주의!

Xcode이 보여주는 디렉토리 구조만 믿고 디렉토리 경로를 작성하다가 낭패를 보았다.

아래는 나의 디렉토리 구조

 

Target Support Files 디렉토리와 Pods-walkbook 디렉토리는 보이지 않았다.. 그래서 처음엔 빌드 실패..

Finder로 디렉토리를 살펴보니 보인다.

 

Pods 디렉토리 내부

 

잘 확인해서 경로를 입력하자.